본문 바로가기

아시아 오세아니아/필리핀

필리핀 이와힉 강 반딧불 투어(Iwahig Firefly Watching Ecotourism & Wildlife Park)


이와힉 강 반딧불 투어(Iwahig Firefly Watching Ecotourism & Wildlife Park)

전화번호 : 0916-400-3324

주소 : Barangay Iwahig, Puerto Pricessa City, 5300 Palawan Phiilippines

 

푸에르토 프린세사 인근의 이와힉강 하류, 그 강의 양 옆에는 수만 그루의 맹그로브 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다.

이와힉 강은 다양한 종류의 맹그로브 나무가 신기하게 느껴지는 곳이지만 이곳의 진정한 매력은 해가 지고 나서부터 본격적으로 느낄 수 있다. 바로 ‘반딧불 투어’를 통해서다.

밤이 되고 사방이 온통 암흑으로 변하면 비로소 반딧불 투어가 시작된다.

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세 명 정원의 작은 배를 타고 어둠 속에 묻힌 이와힉 강을 둘러보게 되는데, 배를 탄 지 1분도 채 되지 않아 전혀 상상하지도 못한 아름다운 광경이 눈앞에 펼쳐지기 시작한다.

고귀한 다이아몬드가 하늘에 촘촘히 박힌 듯 수많은 별들이 캄캄한 밤하늘을 수놓고 있다. 별빛에 한참 취하다 잠시 시선을 맹그로브 나무로 돌리니 반딧불들이 발하는 샛노란 빛의 향연이 펼쳐진다.

한번에 켜졌다 꺼졌다 하는 모습이 마치 크리스마스 트리를 감싸고 있는 수 만 개의 전구같은 느낌이다.

찬란한 빛의 향연은 강물 속에서 정점을 찍는다.

물길 따라 유유히 떠다니는 배 안에 들어 앉아 강물 속에 천천히 손을 넣고 물길을 가르니  잔잔하리만큼 고요하던 강물이 삽시간에 초록빛으로 변하기 시작한다. 생체 발광 식물성 플랑크톤 덕분이다.

실로 신비하고도 몽환적인 광경에 가슴 속 깊은 곳에서부터 뭉클한 감동이 밀려온다.

단언컨대 반딧불 투어는 햐얀 별무리, 노란 반딧불, 초록의 플랑크톤이 이루는 천연 일루미네이션(illumination, 조명) 축제의 장이다.